🚩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갱신 재발급 방법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절차
✅ 개인사업자 제출 서류 목록
✅ 법인사업자 제출 서류 목록
✅ 중소기업확인서 재발급 안내
기업체를 운영하면서 각종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나라에서 권장하는 각종 증명서를 자격조건을 갖춰서 발급받는다면 기업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중소기업확인서를 처음으로 발급받거나 신청하는방법, 갱신이나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방법
공공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아두실것을 권해드리며 최근 각종 자격조건 중에 빠지지않고 들어가는 자격조건으로 중소기업확인서라는것을 잊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 절차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기본적으로 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위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 ( 포털사이트 검색 )
- 회원가입
- 로그인
- 첫화면에서 ‘온라인 자료제출’ 클릭
- 화면상단의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시텅’ 메뉴 선택 후 ‘신청서 작성’ 클릭
- 정보 입력
- 상단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메뉴 > ‘확인서출력/수정’
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누구나 쉽게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을 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신속하게 하기 위해선 증빙서류를 제대로 준비하는것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 제출 서류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사업자유형별로 필수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유형은 개인/법인으로 나뉘게 되며 각 사업자유형별로 준비해야할 서류는 하단의 목록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시업자 제출 서류 목록
-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업자등록증
- 신청기업현황서(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작성 후 제출)
-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 소득세 신고 자료
-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 법인사업자 제출 서류 목록
-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업자등록증
- 신청기업현황서(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작성 후 제출)
-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 주주명부
-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최근 3개년 법인세 전자신고파일 (세무대리인이 홈텍스에 제출한 신고 파일)
-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 중소기업확인서 재발급 (갱신) 안내
중소기업확인서는 발급받으면 평생 소장하거나 유효한것이 아닌 기간을 정해두고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는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존 발급받을 당시와 다르게 변경된 내용이 존재한다면 이때에도 당연히 재발급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재발급이나 갱신이 필요한분들은 별다른 재발급(갱신) 메뉴가 필요한것이 아니라 위 절차를 그대로 따라하시면 재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